본문 바로가기

내사랑 울보/언론이 본 최성

[경기북부] 최성 고양시장, 대설 관련 재난종합상황실 방문

[경기북부] 최성 고양시장, 대설 관련 재난종합상황실 방문
제설자율봉사단 꾸려 시민 모두가 제설작업 동참
    고양= 김진부 기자 / 2012-12-06 00:16:42
 
 
사진이미지
▲ 재난종합상황실 긴급 방문해 보고받고 있는 최성 고양시장 ⓒ2012 CNB뉴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고양시장(최성)은 금일(5일) 대설과 관련하여 재난종합상황실을 긴급 방문하여 시민, 공무원, 학생, 유관기관 등이 모두 동참하여 제설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특히, 내집·내점포 앞 눈쓸기 작업이 단순 제설작업이 아닌 시민들의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제설자율봉사단을 꾸려 시민 모두가 함께 제설작업을 하였으며, 이 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자율방재의식을 고취시키는 점이 뜻깊은 일이다.

사진이미지
▲ 시민들과 함께 제설작업을 하고 있는 최성 고양시장 ⓒ2012 CNB뉴스
고양시는 내린 강설이 한파로 도로가 결빙되어 금일 퇴근길, 명일 출근길 혼잡이 예상되어 자유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중심으로 염화칼슘과 액상제설재 살포 등 제설장비 및 공무원을 총동원하여 교통소통을 원활히하고 강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제설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면도로나 응달진 곳 등은 제설작업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 통행불편이 예상되므로 이면도로의 제설작업은 동장이 주관하여 제설봉사단과 더불어 '내 집 내 점포 앞 눈은 내가 치우기’ 차원에서 시민 참여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통행불편이 없도록 조치하였다.

시는 앞으로 한발 앞선 선제적 제설작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철저를 기하고, 고양∼서울 경계지역과 취약지역에 적사함을 추가 설치하는 등 겨울철 폭설 등으로 인한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 김진부 기자 citize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