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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 고양시장 “지난해 민원처리기간 크게 단축했다”

최성 고양시장 “지난해 민원처리기간 크게 단축했다”
경태영 기자 kyeong@kyunghyang.com
최성 경기 고양시장은 “지난해 민원처리기간이 법정처리기간의 절반 가까이 단축돼 2012년보다 7.6%가 향상된 47.1%의 단축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민원처리 단축률이란 법정으로 정해진 민원처리 기간 대비 단축기간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로 숫자가 클수록 빠른 민원처리를 의미한다. 고양시는 매달 처리기한 6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에 대해 부서별 단축률과 순위를 공개해 민원처리 대기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있다.

단축률 향상을 위한 또 다른 시스템으로는 담당자에게 민원처리 예고(독촉)하는 ‘민원처리 종료 사전알림시스템’과 여러 부서의 협의를 거쳐야하는 복합민원에 대한 ‘온라인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등이 있다.



최 시장은 “올해도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밝혔다.